우리가 직장에 가서 일을 시작하게 되면 4대보험에 가입하게 되는데, 그 중 하나가 고용보험입니다. 그리고 직장을 옮기거나 실업급여를 받고 싶을 때 고용보험 가입내역조회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발급이나 확인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고용보험 가입내역조회증명서 발급 방법

먼저, 귀하의 구독 내역을 확인하려면 근로복지공단을 검색한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메인 홈페이지에서 시작해서 총 5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두 번째 페이지인 고용 및 산재보험 토탈서비스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전체 서비스 화면에 들어가면 메인 페이지에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개인 메뉴를 클릭하여 먼저 로그인한 다음 들어가거나 고용 및 산업 재해 보험 자격 내역 보고서 메뉴를 클릭하여 거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를 신청하고 발급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사업체로 선택되어 있지만 개인을 클릭하여 입력할 수 있으며, 직장이 있거나 근무 중인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반 근로자를 선택하고 인증 절차를 거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자격내역 메뉴로 가서 먼저 보험종류로 취업을 선택한 후 검색합니다. 그러면 자격관리 상세내역에 사업체명, 처리기관, 취득일자, 상실일자, 선정 등이 정리되어 있고, 지금까지 근무했던 회사의 내역이 표시됩니다. 고용보험 가입내역 조회내역을 발급받고자 하는 품목을 선택하여 개인사업자로 신청하거나, 전체내역 출력이나 옵션 선택 등 3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합니다. 그 후, 신청하고자 하는 내용을 정리하여 다시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증명서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쇄 가능한 화면이 나오면 자격내역 내역을 확인하고, 인쇄하거나 PDF파일로 저장해야 할 경우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하거나 저장합니다. 정부24도 이용 가능합니다. 고용보험 가입내역 조회내역은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정부24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위와 같이 검색하여 서비스를 찾은 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그럼 위와 같은 민원신청 페이지가 나오면 발급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예상대로 회원/비회원 로그인 과정이 필요하고, 비회원으로 진행하실 경우 동의해야 하는 항목에 동의하고 신청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그 후 출력할 취업일자를 선택하고 수령방법을 정하고 민원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고용보험 자격내역서를 확인서와 함께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고용보험 가입내역서를 근로복지공단과 정부24 두 곳을 통해 받는 방법을 포스트를 통해 단계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한 번 확인해보셔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필요하신 경우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