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WASAKIPLAZA#NANKAIKOREA가와사키 플라자 강북 & #난카이 코리아
일본차가 고장나지 않은 이유는 4륜구동차라도 마찬가지다. 물론 일본차(일본 제조사)가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이유는 높은 성능과 합리성 때문이기도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고장이 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런 것 같은데, “일본 제조사는 왜 그렇게 신뢰성을 중시했나요?” 그렇다면 이는 좀 더 글로벌하게 시선을 받고, 부자가 많은 미국에서 판매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과 국가의 관계가 무엇인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이와 관련된 에피소드가 여러 개 있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공한 오토바이 제조사라고 하면 세계 최고이자 문제를 모르기 때문에 우등생이라는 혼다다. 그러나 혼다는 1959년 미국에 진출했다.
그들은 미국에 정착한 아기순무를 기반으로 급속한 진출을 시작했는데… 사실 처음에는 순무를 팔지 않았다. 처음에는 CB92, 벤리 등 소형 배기량 스포츠 오토바이(당시 혼다 최고 등급)만 판매했습니다.
당시 광고 사진 순무가 처리되지 않은 이유는 혼다 소이치로가 미국인들에게 배기량이 너무 작아 “브랜드 이미지에 해를 끼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때 소이치로는 대형 오토바이에 주력하고 있었습니다. 미국에서는 슈퍼 스포츠 제조사로 판매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생겼는데… 위에서 언급한 자사의 자랑 제품인 모델들이 잇따라 고장을 내는 등 혼다로서는 어울리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다. 그 원인은 미국의 환경이었다. 일본과는 달랐기 때문이다.
미국 도로 미국에는 길고 곧은 도로가 많이 있습니다. 즉, 장거리를 회전하면서 달려야 하고, 항상 최고 속도로 공격해야 하는 환경이었기 때문에 오토바이에는 그런 것이 없었다. 이에 혼다는 시장에 뛰어들어 “미국에서는 자전거가 더 이상 팔리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했다. 그러던 중 미국 혼다의 바이어였던 시어스(Sears)라는 업체가 직원들에게 나눠주고 있던 슈퍼커브 C100을 보고 “Sell the Are(슈퍼커브)를 팔아라”며 들여왔다. 처음에 말했듯이 혼다는 그것을 팔 생각이 없었습니다. 오토바이가 잇따른 고장으로 품절되고 오토바이 교체도 불가능해 슈퍼마켓 순판매 시장에 진출한 지 8개월 만에 판매가 시작됐다.
미국에서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그 내구성으로 인해 당시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미국 중산층의 클로그카 문화가 정착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거기에서 더 많은 리피터가 탄생했고, 혼다는 단번에 시장 점유율을 확대했다. ※ 리처드 파스칼의 ‘일본 경영 – 일본 경영에서 배우기’ 또 소개해드리고 싶은 것은 일본 대표 오토바이 제조사인 스즈키의 일화인데, 오히려 스즈키 수 회장의 자서전 ‘나는 중소기업의 아버지다’라고 할 수 있다. 스즈키는 혼다의 회원이기도 합니다. 미국 진출이 다소 늦어지면서 큰 히트를 쳤습니다.
스즈키는 “(일본에서는) 그런 고장이 없다”고 고장 원인을 전했다. “실수였나 봐요”라고 이야기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요코우치 씨: 거기에서 스즈키 회장이 요코우치 씨(도나 RG250Γ와 GSX-R의 모회사)를 미국으로 불러 조사를 하게 됐고, 문제가 드러났다. 원인은 “클러치를 자르지 않고 밟는 독재적인 변속 변경”이었습니다. 그 다음에. 부서지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자동원심클러치가 파손되지 않고 호평을 받은 것은 이해할 만하다. 또한, 이번 사건으로 미국의 스즈키가 적이 되었고, 스즈키 회장은 책임을 지기 위해 사임을 제출했다. 중단했지만 하마마츠 본부로 돌아가는 것이 허용되지 않고 지사로 옮겨져 사실상 강등되고 강등됐다. 이야기로 돌아 갑시다. 요컨대, 이번 에피소드에서 볼 수 있듯이 일본 자동차는 왜 미국에서 판매해도 괜찮을 정도로 문제가 알려지지 않았습니까? 좀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미국은 “미국인들이 아무 것도 깨지지 않고 운전할 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나라가 너무 넓어서 그런지 거기 사람들은 고장나는 걸 정말 싫어하는 것 같고 저는 4륜 구동 사람인데 독일차(포르쉐(제외)는 미국에서 인기가 없어서 그런가 봐요. 어떤 사람들은 “그럼 네 할리는 뭐냐? “라고 하는데… 그건 얘기가 다릅니다. 미국인은 세계 어느 나라에서나 토끼나 뿔에 쫓겨도 부러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심지어 운전하면 고장나지 않습니다. 전세계 어디에서 판매되더라도 “일본차는 고장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좋게 말하면 그렇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미국인들에 의해 완화됐지만 면허 취득이 필수이고 자동차 추격전이 성행하는 선진국에서는 심각하고 간단한 작업이다. 보시다시피 미국에는 정말 난폭하게 운전하는 사람들이 많다. 스즈키가 약 10년 전 GSX-R1000에 대해 실시한 리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본차를 신뢰하지만 좀 더 조심해서 다루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 출처 – BIKELINEAGE 믿고 방문해주시면 최고입니다. 언제든지 가와사키플라자 강북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50m NAVER 더보기 /OpenStreetMap 지도데이터 x NAVER /OpenStreetMap Map Controller Legend 부동산 거리 구시군 동시면 가와사키난카이 한국 1차 서울시 광진구 동일로 382 1층 가와사키난카이 코리아 #가와사키플라자 강북 영업시간 월~토 10:00 ~ 20:00 일 13:00 ~ 20:001800-0567 전화가 안될시 꼭 전화주세요 채널을 통해 연락주시면 즉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부품은 네이버스토어 모터프로그레시브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및 상담은 SNS를 통해 가능합니다. #난카이 #승마투어 사진을 클릭하시면 보실수있습니다!! 가와사키 구매보증(가와사키서비스) 이렇습니다 #한국가와사키 동대문점 고객이 자전거 구매 후 어떤 혜택을 받을지 궁금했습니다 #… blog.naver.com